루아틱 cPanel 메뉴 구성 및 설명 – 파일

0
5543

cp1

루아틱 cPanel 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됩니다. 각 부분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우선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파일

a. 파일 관리자 – 웹에서 사용가능한 파일 탐색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입니다.

cpf1

ftp가 아닌 이곳으로도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 압축, 압축해제, 기본적인 에디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 이미지 – 웹계정에 올려져 있는 이미지 파일을 섬네일화 하여 보거나, 크기 또는 파일 형식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cpf2

c. 디렉토리 개인정보 – 계정내 특정 디렉토리(폴더)를 보호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 하게되면 해당 폴더로 접속하려면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을 입력해야만 해당 폴더의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cpf3

d. 디스크 사용량 – 현재 계정의 디스크 사용량을 안내해 줍니다. 갱신은 매일 자정에 됩니다.

cpf4

e. Web Disk – 일종에 파일 디스크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계정의 특정 폴더를 공유 목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일부 서버에서 악용된 경우가 있어 서버마다 틀리지만 활성화 되어있는 곳도 있고 활성화 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cpf5

f. FTP 계정 – 말그대로 계정내에 추가로 ftp 계정을 할당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 루아틱에서는 리셀러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권장하진 않습니다. (사용은 가능하나 메인계정에서 서브계정(추가 계정)의 보안등급이 높아 자주 차단이 될 수 있습니다.

cpf6

g. FTP 연결 – 현재 사용중인 FTP 연결을 표시해 줍니다.

cpf7

h. 백업 – 각서버별 백업 일자가 틀리지만 현재 루아틱 에서는 주 1회 백업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주의 백업을 다운로드 하거나 이전 주의 백업을 다운로드 하거나 백업 신청을 통해 현재 백업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cpf8

i. 백업 마법사 – 백업된 파일을 올려 복원하거나 현재 계정을 백업하거나 또는 데이터베이스를 별도로 백업하거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h의 백업과 비슷한 기능입니다.

cpf9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