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5, 라이믹스 간편 설치하기

0
140

그누보드 5 및 라이믹스를 간편하기 설치하고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추후 이 기능은 시패널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cPanel 에서 터미널을 열고 설치할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터미널에 붙혀 넣습니다.

/**
 * Gnuboard 5
 */
wget -O - https://blog.luatic.co.kr/whmcs/downloads/g5_git.sh | bash

/**
 * Rhymix
 */
wget -O - https://blog.luatic.co.kr/whmcs/downloads/rx_git.sh | bash

위 그림은 그누보드 5 실행화면 입니다. public_html 폴더에 그누보드를 git를 이용해 다운로드 받고 설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 겁니다. 즉 기존에 그누보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 풀고 ftp로 올리고 하는 작업을 한 줄로 바꿔주는 겁니다.

라이믹스도 동일한 방법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DB 생성 등은 기존대로 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시다가 보안 패치 라던지 버전업 때는 터미널을 열고 cd public_html 로 이동한 뒤 git pull 명령을 입력하시면 바로 패치 됩니다.

 

** 경고 **

이미 사이트 운영 중이신 분들은 절대 실행하지 마세요!! 신규 사용 시 이거나 초기화 했을 경우만 사용하세요. 기본 값이 public_html 이므로 해당 폴더에 내용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새로 설치하시고 싶다면 꼭 백업하고 실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