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nel(시패널)에서 다음 스마트 웍스로 메일 연결

0
3337

우선 도메인의 네임서버가 루아틱 이어야 합니다. 루아틱 네임서버를 사용할 경우 cPanel(시패널)에서 다음 스마트 웍스로 메일 연결이 가능합니다.

우선 다음에 로그인 하신 뒤 아래 링크로 들어갑니다.

다음 스마트 웍스

개인이면 개인 신청하기, 친목 비영리 그룹, 단체는 친목/단체용으로 기업이시면 기업/기관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업/기관용 일시 사업자등록증 및 기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개인용으로 사용하더라도 도메인에 관련된 여러계정을 생성할 수 있으므로 개인용으로 설명하겠습니다.(꼭 다음 메일 로그인하신 뒤 신청하세요)

스마트 워크 신청에서 사용하시는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2차도메인은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도메인에 대한 최소한의 정보를 입력하신 후 다음단계를 누릅니다.

여기까지 성공하셨다면 이제 cPanel 으로 접속 한 뒤 도메인 > Zone Editor 로 들어갑니다. 단순 영역 편집기 또는 고급 영역 편집기에서도 가능합니다.

MX Record 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우선 순위에 “10” 입력하시고 대상부분에 ” aspmx.duam.net ” 를 입력한 후 Add an MX Record 를 누릅니다.

한번 더 우선 순위 ” 20 ” , 대상 ” alt.aspmx.daum.net ” 를 입력 후 Add an MX Record 를 누릅니다

확인시 관리를 누르신 후 아래편에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워크 > 서비스 관리로 들어가시면 지금 확인이란 부분을 눌러줍니다. 평균 1일에서 늦으면 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최고 7일도 걸릴수 있다네요

 

추가적으로 다음 스마트워크 spf 추가

① 사용하시는 DNS에 웹에서 접근 가능하다면  ‘TXT 레코드’를 다음과 같이 설정 해 주세요.
이름/호스트 : 공백 (혹은 문자 “@”)

값 : v=spf1 include:_spf.daum.net ~all

② DNS ZONE 파일을 직접 수정해야 하는 환경에서는 다음의 형태에서 ‘도메인’ 부분을 수정해 추가해 주세요.
‘도메인(domain.com 형태)’ IN TXT “v=spf1 include:_spf.daum.net ~all”
예) MyDomain.com IN TXT “v=spf1 include:_spf.daum.net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