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워드프레스) 설치 및 설정

0
113

안녕하세요 루아틱 호스팅 입니다.

이번에는 워드프레스 설치 기본 설정에 대한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설명할 부분이 너무 많은듯 하여 1편은 설치 기본 설정, 2편은 응용편으로 보안 테마/ 유용한 플러그인 편으로 나누어 진행할까 합니다.

우선 cPanel 접속해서 최하단에 보시면 응용프로그램 > WordPress Manager 들어갑니다.

+ New Site 버튼을 누른 설치할 도메인을 선택 합니다. 기본값은 메인 도메인 이며, 서브 도메인에 설치하시려면 Add a subdomain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면 기본 경로인 도메인/wordpress 폴더에 설치되며, 만약 도메인을 입력시 바로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나오게 하고 싶다면 Advanced Configuration 눌러 경로에 있는 wordpress 지우시면 됩니다.

이전 그누보드5 라이믹스 설치시에는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었지만, 워드프레스의 경우 자동으로 임의 값으로 설정되므로 별도로 데이터베이스 작업을 안하셔도 됩니다.

경로 아래쪽 입력값은 워드프레스 관리자 ID,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사이트 이름/설명 입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했다면, 성공 이란 메시지가 나오며 로그인 있는 사이트 주소가 표시 됩니다.

이제 브라우저를 열고 https://도메인/wp-admin 으로 접속하여 설정을 하겠습니다.

cPanel은 외산 프로그램이다 보니 워드프레스가 영문으로 설치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에서 Settings > General 들어가서 Site Language 값을 한국어 변경합니다. 그리고 Timezone 값을 Seoul 변경해줍니다. 그런 저장을 누르시면 영문이엇던 전체 메뉴가 한글로 바뀝니다.

 

cPanel 워드프레스 매니저로 설치를 경우 설치버전이 5.4.1인걸 확인 있습니다.

영상을 만드는 당시 최신 버전은 5.4.2 이므로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완료 됩니다.

플러그인 메뉴로 이동하여, 불필요한 플러그인은 삭제를 해줍니다.

 

추가 플러그인은 다음편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