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nel 에서 도메인 추가

0
3664

루아틱 호스팅에서는 한계정에 여러개의 사이트를 생성/관리 할 수 있습니다. 플랜(제품) 마다 추가할 수 있는 도메인 및 DB 갯수가 다르지만 기본 H1M 만 보더라도 5개의 사이트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cPanel(시패널) 접속 후 도메인 > 애드온 도메인 으로 이동 합니다.

우선 추가할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변경 후 whois 등을 통해 변경된 정보가 확인되어야 오류 없이 도메인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ns1.luatic.co.kr – 58.229.105.104
  • ns2.luatic.co.kr – 114.207.113.208

새 도메인 이름 부분에 추가하실 도메인 명을 입력 합니다.(한글 도메인 경우 퓨니코드 로 변환 후 변환된 값을 넣으시면 됩니다.)

서브 도메인 부분은 기존에 생성한 도메인 과 중복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서브 도메인은 애드온 도메인 추가시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cPanel 에서 고객 계정의 도메인을 서브 도메인 형식으로 구분합니다.)

문서 루트 – 추가할 도메인의 홈(루트) 디렉토리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저는 구분이 편하도록 public_domain 형식으로 입력합니다.

그리고 도메인 추가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ps. 문서 루트 설정 아래 보시면 체크박스가 하나 있습니다. 이것은 추가한 도메인에 대한 별도의 ftp 계정이 필요하다면 체크하시면 도메인 추가 되면서 별도의 서브 계정이 추가 됩니다. 단 ftp 기본 접속방법과 다른식의 id를 사용합니다.